티스토리 뷰
요즘 운동 겸 다이어트 겸 일주일에 수영 1번, 달리기 1번, 골프연습 1번 총 3번의 운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수영은 세종에 좋은 시설이 많아 너무나 만족하면서 다니고 있는데 오늘은 제가 최근에 2주 연속 주말 토, 일요일에 다녀왔던 세종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세종 청사 수영장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운영시간 및 휴무일
평일
오전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주말(공휴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휴무일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자유수영 이용요금
성인 3천원, 청소년 2천 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온 가족이 가도 만원 정도면 갈 수 있어서 한여름에는 정말 대기가 생길 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번호표를 뽑고 입장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 자유수영 입장 방법
주말 자유수영 입장 시간
1부가 9시부터 2부가 12시부터 3부가 3시부터 입장입니다.
그런데 사람이 너무 붐비어서 입장 40분 전부터(1부만 20분 전부터) 번호표를 교부하고 200번 번호표를 뽑으신 분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 자유수영 입장 방법
그 이후 대기 입장권을 30분까지 나눠주는데 200명이 입장한 후 1시간이 지나 대기자가 입장할 수 있습니다.
대기자분들은 들어가서 50분까지 수영하고 나오셔야 하고 샤워는 수영 퇴장 후 30분 이내에만 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주말 자유수영 3부 입장 후기
8월 말일에 3부에 수영을 하려고 오후 2시 40분 경에 갔는데 이미 대기 번호가 200번이 넘어서서 대기 번호 10번대를 받아서 4시에 입장을 하였습니다.
그 후 9월 초 토요일 똑같이 3부에 오후 2시 30분 경에 갔더니 번호표 150번을 받아 2시 50분쯤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사람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명절이 지나면 아마 대기번호는 필요없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자유수영 입장 방법
세종 청사 수영장은 대기 번호로 입장 가능하다면 바로 일일 입장권을 키오스크에서 구입하셔서 대기번호와 함께 제출해야 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일 입장권에 전화번호를 기입해서 내라고 하니 구매하고 바로 써서 내시면 됩니다.
세종 청사 수영장 시설 베리 굿~
탕 있는 샤워실
일단 세종 청사 수영장 샤워실에는 체온조절탕인 온탕과 냉탕이 각각 1군데씩 있습니다.
그리고 샤워기도 스탠드 형과 좌식형이 있어 목욕도 가능합니다.
관리 엄청 잘되는 시설
청소하시는 분이 주말에도 상주하셔서 계속 청소를 해주시고 수영장 탈수기도 2개가 있고 드라이기, 선풍기와 면봉, 체중계 등 모든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너무나 쾌적합니다.
목욕 바구니 놓는 스탠드도 물 빠짐이 너무 좋게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불편한 점이 전혀 없습니다.
수영복 판매점과 세븐일레븐 편의점
아레나, 낫쏘 등 브랜드 수영복을 파는 수영복 판매점과 세븐 일레븐 편의점이 수영장 같은 층에 있고 주말에도 문을 열어 언제나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2시간 무료
수영장 주차장은 지하 1층이고 2시간 무료입니다.
입장권 판매기 옆에 무료 주차 등록기가 있어 스스로 차량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지하 2층은 청사 직원 주차장이니 입구를 잘 찾아서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종 청사 수영장 최고의 시설
세종은 모든 동에 시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다들 시설이 너무 좋지만 세종 청사 수영장이 레인수도 10개가 되고 샤워장 시설과 규모가 최대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수영하고 목욕하면 그렇게 몸이 가벼울 수가 없습니다.
건강 챙기면서 목욕까지 가능한 세종 청사 수영장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