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스트코에서 수박이 있길래 고민하다가 사 왔다. 이상하게 사람들이 수박을 안 사가길래 사지 말까 했다가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해서 수박을 사 왔는데 상태가 너무 안 좋았다.
수박을 반 가르고 맛을 보느라고 먹었는데 환불이 될까? 반신반의하며 코스트코 매장으로 달려갔다.

코스트코 상한 수박 환불


코스트코 수박 먹었을 때 환불이 될까?

일단 남은 수박을 봉지에 싸서 고객센터로 달려갔다.수박 맛이 이상하다고 환불 가능하냐고 했더니 구매 날짜를 물어봤다. 오늘 구매했다고 하니 환불 가능하다고 했다.


코스트코 환불 정책

코스트코 이중 보증제(DOUBLE GUARANTEE)

1. 상품 보증제

● 상품 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전액 환불

2. 회원 보증제

●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회비 전액 환불


코스트코 수박 환불 방법과 준비물

직원이 요구한 것은 영수증과 회원카드였다.
영수증과 회원카드 보여주니 결제한 카드를 리더기에 긁어달라고 했다. 코스트코 수박 환불받는 데는 1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환불 준비물 : 구매 영수증 + 회원카드 + 결제카드

구매 영수증은 회원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영수증 없어도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코스트코 환불 기간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전자제품은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반품이 가능하다. 코스트코 환불 정책을 살펴보면 전자제품을 제외하고 상품 보증제에 의하면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다. 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아 최근 기사를 보았을 때 2년 넘게 쓴 소파도 전액 환불했다는 내용이 있어 충격을 받았다. 코스트코의 환불 정책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코스트코 환불 안 되는 품목

술, 담배, 금괴, 은괴, 공연 티켓, 주문 제작품, 1캐럿 이상 다이아몬드(원본 서류 제시할 경우만 가능)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상품을 편하게 환불할 수 있게 만든 코스트코의 환불 정책은 오히려 충성 고객들이 꾸준히 유지되는 전략으로 손색이 없는 신의 한 수 인 것 같다. 코스트코에서 반품하거나 환불받아야 할 물건과 과일, 식료품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고객센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