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테슬라 레버리지 커버드콜 장단점

테슬라 레버리지 ETF는 테슬라의 콜 옵션을 판매하여 콜 옵션을 판매해 수익을 내는 ETF로 테슬라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것보다 변동성을 줄이고 적당한 이익을 공유하고 무엇보다 배당을 받기 위해 커버드콜 ETF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커버드콜이란?

주식 투자자가 보유한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옵션을 판매하는 전략으로 옵션 프리미엄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커버드"는 주식 소유권, "콜"은 콜옵션의 줄인말이다.

콜옵션이란?
주식을 특정 가격에 특정 기간 동안 살 수 있는 권리

테슬라 모델 Y

→ 커버드콜 장점

옵션 프리미엄으로 추가적인 수익 창출할 수 있음

하락장에서는 손실률을 낮출 수 있음

주식 보유와 옵션 매도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 가능

→ 커버드콜 단점

주식 가격 상승과 비례하지 않음

주식 가격 하락 시 손실 발생함

옵션 매도로 인해 손실 리스크가 발생될 수 있음


● TSLY ETF 엄청난 배당금

이름 : 일드맥스 테슬라 옵션 인컴 전략 ETF

[종목정보] 토스증권 (2024.8월 17일 기준)

상장일 : 2022년 11월 23일
시가총액 : 8,370.3억 원
배당수익률: 83.22%
운용자산 : 8,112.9억 원
순자산가치 : 18,104원

상장 이후 매월 배당금이 나오고 있고 최근 2024년 8월 0.96달러 7월에는 1달러 주당 배당금이 나왔다. 매달 1달러 전후로 배당이 나와 현재 주식가격이 13.73 달러 기준으로 1년 배당을 받으면 90%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여준다. 주식 커뮤니티에서 배당 이후 배당락이 커 1년 반 정도 운용해서 배당금으로 원금 회수하고 연금으로 가져가려는 분들이 꽤 많이 보인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도 7월부터 조금씩 TSLY를 매수하고 있고 배당금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투자 성과를 얻고 있다.


● TSLY ETF 사기 아니야?

TSLY ETF 상장일부터 현재까지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주가는 배당락 이후 조금씩 내려가는 양상을 보인다. 콜 옵션 매도에 대한 이익으로 배당에 집중하는 상품으로 배당금 추이에 대해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배당금이 일정하지 않고 변동성이 심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투자가 필요하다.

테슬라 주가의 영향을 받고 테슬라 콜옵션을 매도하여 얻은 프리미엄이 수익 창출의 기반이기 때문에 테슬라 주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내리는 것보다는 주가가 횡보했을 때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다.

테슬라 모델S


TSLY ETF 투자해도 괜찮을까?

배당금 규모가 주가 대비 약 80% 이상으로 매우 크고 월배당 ETF 상품으로 TSLY ETF 투자 매력은 매우 높다. 테슬라 주식이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면서 횡보할 경우에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고 테슬라 직접 투자가 망설여진다면 안정적 투자룰 할 수 있어 대체 상품으로 적합하다.

하지만 테슬라 주가가 급등할 경우 수익률이 낮을 수 있고 커버드콜 상품의 변동성에 따라 주가 하락이 클 수 있어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했을 때 펀드 규모 축소로 옵션 비중이 감소해서 수익도 줄어들어 배당금 자체가 줄어들 수 있어 장기적 관점으로 투자할 경우 위험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테슬라의 성장성을 믿는다면 주식과 함께 보유하면서 배당금 수익도 얻고 성장에 따른 이익도 함께 나누는 대안이 될 수 있으니 한 번 고려해볼 만하다.

반응형